2018년 6월 둘째 주 법회

멋쟁이 승민이 생일을 맞이하여 승민이 어머님께서 피자 공양을 해주셨습니다! 우리 승민이 생일 축하해요:) 오늘은 민우가 스님과 함께 목탁을 치며 법회를 이끌어 나갔습니다. 매주매주 다른 아이들이 목탁을 치는 경험을 하며 스님을 도와 법회를 이끌어 가는 뜻깊은 법회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주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2018년 5월 넷째 주 법회

맛있는 점심 식사 후에 성화스님이랑 재미있는 동화책 읽기 시간~~!

2018년 부처님 오신 날 행사

이번주 일요일에는 불광선원에서 부처님 오신 날 행사를 하였습니다. 많은 어린이부 아이들의 참여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한 즐거운 관음전이였습니다.^^ 많은 특별하고 즐거운 행사를 우리 아이들과 함께하여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다래, 수리, 린지, 진형, 세인, 진형, 건우가 특별히 큰법당에서 자비경 발원문을 또 한번 읽었습니다. 너무나도 이쁘게 잘해내던 우리 아이들 제일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그 이후로 많은 행사동안 어린이부 어머님들의 참여로 빛을 발하였습니다~~ 행사에 참여를 못하셨던 어머님 아버님들은 보이지 않는 여러곳에서 많은 봉사를 해주셔서 행사 진행이 원활하게 되는데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다음주에는 평소와 같이 정기법회가 있을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2018년 5월 둘째 주 법회

이번주는 mother's day를 맞이하여 어린이 법회가 끝난 뒤 큰법당에 계시는 할머님들께 카네이션을 전달하면서 "할머니 할아버지 건강하세요"라고 어린이들의 이쁜 마음을 전하였습니다. 그리고나서 어린이들이 스님께 종이접기를 배워 직접 카네이션을 만들어 어머님들께 직접 달아드렸습니다! 엄마를 가져다 주고싶은 마음에 즐겁게 열심히 만들던 아이들을 보며 정말 뿌듯하였습니다. 우리 착한 다래는 스님께도 하나 만들어 주었습니다~! 다음주는 불광선원에서 부처님 오신날 행사를 합니다. 어린이부 법회는 특별하게 없지만 재미있고 뜻깊은 특별행사들이 많이 준비되어있으니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뉴욕 국제 봉축법요식

오늘은 뉴욕에서 부처님 오신날을 맞이하여 국제 봉축 법요식을 하였습니다. 우리 어린이부 아이들도 이쁜 한복을 입고 참여하여 영어로 자비경 발원문을 하였습니다. 너무나도 이쁘게 잘하던 우리 아이들 사람들도 많았는데 떨지 않고 아주 멋있게 해냈어요! 오랜 연습이 빛을 발하던 순간이였습니다. 한복을 입어서 그랬던건지 행사의 꽃이 되어 많은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짱이었습니다! 이번주는 행사로 인하여 정기 법회는 없었습니다.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국제 봉축법요식

국제 봉축법요식이 5월 6일 3시반에 유니언 스퀘어 파크에서 열립니다! 몇몇의 어린이부 아이들이 법요식에서 특별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니 오셔서 응원 해주세요~ 절에서는 11시반과 1시반에 무료 셔틀이 운행을합니다. 셔틀을 이용하실 분들은 성화스님께 연락해주세요! 성화스님과 예주 선생님이 행사에 일찍부터 참석해야하는 관계로 어린이부 정기법회는 없을 것 입니다. 제등행렬도하고 많은 부처님 오신날 맞이 행사가 준비 되어 있으니 가족분들과 함께 뉴욕으로 오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려용!!

2018년 4월 22일 봄 소풍

다행히도 예상보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소풍을 하였습니다! 어머님들이 준비해주신 맛있는 도시락도 친구들과 함께 먹으며 행복해하는 아이들의 모습들이 정말 보기 좋았어요~~^^ 밖에서 하는 명상이 아이들에게는 너무나도 좋았는지 평소보다 많이 웃는 얼굴로 명상하는 모습도 보고 전자기기없이 밖에서 뛰어 놀면서 재미있게 게임하면서 즐거운 시간 보냈어요. 다음주에는 더 이쁜 모습으로 절에서 봐요~!

4월22일 어린이부 봄소풍

이번년도 어린이부 봄 소풍이 4월 22일에 있어요! 날씨가 따듯하길 바라며 많음 참여 부탁드려요:)

장소: Tallman park picnic area #1, Tallman mt. state park NY
시간: 11시
준비물: 도시락,돗자리

소풍 겸 가족 운동회니까 편한 운동복 입고 와주세요~~

전자기기 사용에 관한 공지

전자기기로 인하여 아이들이 법회를 꺼려하고 잦은 다툼과 어머님들의 핸드폰을 뺏으려고하는 모습들이 너무 자주 일어나서 다음주부터는 전자기기 사용을 못하게 하려합니다‼ 아이들이 전자기기 없이 절에 오려면 많은 짜증과 불만을 어머님들께 표시하겠지만 아이들이 아이패드, 핸드폰 없으면 너무나도 잘 놀기 때문에 힘드시고 귀찮으시더라도 전자기기 없이 보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절에서도 즐거운 점심 후 활동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날씨도 점점 좋아지는데 밖에서 아이들이 뛰어놀고 할 수 있도록 전자기기 없이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2018년 3월 넷째 주 법회

오늘은 걷기 명상을 아이들과 함께 하였습니다.

경행을 항상 즐거워하고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날씨가 좋을때는 자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정에서도 명상 하루에 최소 5분씩 지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