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법회날, 대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차례와 법회를 함께 했습니다.
법회 후 스님들께 세배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Your Custom Text Here
일요법회날, 대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차례와 법회를 함께 했습니다.
법회 후 스님들께 세배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4년의 마지막날, 불광선원 신도분들을 초대하여 타종법회를 진행하고 타종식을 했습니다.
타종법회 프로그램
“시작 예불” - 주지스님, 유마스님
“호흡명상&싱잉볼명상” - 유마스님
“광명진언 사경&소원지쓰기” - 주지스님
“탑 돌이 기도” - 주지스님, 유마스님
“타종식(제야의 종소리)” - 주지스님, 유마스님, 대성스님 그리고 참석자 전원
“마무리 예불” - 주지스님
<시작 예불>
정답게 원으로 둘러앉아 오랜만에 조우한 신도님들은 서로 새해축하 인사를 한 후, 예불을 시작하였습니다.
어린이부, 청소년부,일반 신도분들 그리고 그 친구분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신도분들이 2024년의 마지막날을 의미있게 보내기 위해 함께 해주셨습니다.
<명상시간>
한 해의 아름다운 마무리와 시작을 기원하며 각자의 촛불을 키고, 명상을 하였습니다.
모든 신도분들이 짧은 시간이었지만 복잡한 일상생활에서 잠시라도 벗어나 편안한 시간을 가지셨기를 바랍니다.
<사경&소원지 쓰기>
< 타종식/ 제야의 종소리>
12시, Ball drop의 카운트다운과 함께 스님들의 타종식을 진행하였고
각 가족, 친구분들이 한번씩 타종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2024년 한해 우리 불광선원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이 희망차고 행복한 새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뉴욕불광선원 (회주 휘광스님, 주지 선문스님)은 지난 일요일 각 가정의 소원성취와 수행정진을 위한 삼동결재 백일기도 입재법회를 봉행했다.
이날 참석한 불자들은 저물어가는 한해를 무사히 보내며 소원성취, 학업성취와 업장소멸을 위한 부처님의 자비광명이 충만하길 발원했다.
입재후 100일 동안 매일 오전 5시 30분과 10시 30분에 새벽기도와 사시기도를 봉행한다.
뉴욕불광선원(회주 휘광, 주지 선문 스님)은 15일 일요일 갑진년 추석 명절을 맞이해 추석법회를 봉행했다. 이날 법회후 불자들은 부처님전과 조상께 정성을 담은 풍성한 차례상을 올리고 지극한 마음으로 선망부모 유주무주 일체 고혼들을 위한 차례를 지내며 송편을 나눠 먹으며 한가위를 기렸다.
뉴욕불광선원(회주 휘광, 주지 선문스님)은 백중을 맞아 8월 18일 백중회향 법회를 봉행했다. 불자님들은 21일간의 지장기도를 통해 여러 생에 맺은 조상영가와 소중한 인연영가들의 극락왕생을 기원하며 조상의 은덕에 감사하며 천도의 공덕을 쌓고 부처님의 충만한 은덕을 기렸다.
불광선원은 오는 9월 15일, 일요일 추석명절 법회가 있을 예정이다.
지난 8월 5일~15일에 한국문화연수단이 특별기획으로 학생 10명 인솔자 3명이 불광선원에서 템플스테이하며 미동부지역 및 뉴욕일대의 세계적인 다양한 문화체험을 하고 돌아갔다. 미국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템플스테이, 우수 대학 탐방, 뉴욕의 세계적 명소에 깃든 문화체험 등을 통해 미래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와 글로벌 인재로서의 자아 확립 등 소중한 경험을 하였다.
매월 첫째주 일요일 뉴욕 GWB 버스 터미널 (178th ST & Fort Washington AVE) 에서 오전 10시 20분 출발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32가 K-Town 버스는 더이상 운행하지 않습니다
뉴욕불광선원(회주 휘광, 주지 선문)은 7월 26일 달리는 스님으로 유명한 탁발 마라톤 진오스님이 UN 본부 앞에서 13개주 5300km 대장정의 미국대륙횡단을 마무리하는 감동적인 행사에 스님과 불자님들이 함께 동참했다.
4년전 2020년 2월 로스엔젤레스를 시작으로 미국횡단마라톤을 시작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40여일만에 오클라호마주에서 달리기를 중단 후 2024년 5월 23일 오클라호마주에서 다시 시작하여 65일간 남은 3300km를 완주하고 뉴욕UN본부를 끝으로 회향하셨다.
진오스님은 이번 달리기를 통해 베트남 농촌학교 해우소 건립기금을 마련하고 또한 한국전쟁 참전용사와 유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며 한국 미국 베트남의 공생 공존과 번영을 염원하셨다. 향후에도 6.25 참전국인 필리핀에서 어린이 돕기 탁발 마라톤을 이어 가실 예정이다.
7월 28일 백중기도 입재
올여름 불광선원으로 오세요!
뉴욕불광선원(회주 휘광, 주지 선문 스님)은 22일 Flanders Valley 골프코스에서 불광 장학회 기금 마련을 위한 제 27회 삼존불배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골프대회에는 60여명의 불광선원 불자님들이 참여하여 친목과 화합을 다졌다. 이날 우승컵은 박세종씨가 차지했다.
이제 2568번째의 부처님 오신날입니다.
부처님께서는 이땅에 오셔서 하늘 위와 하늘 아래에 우리 인간이 가장 존엄하고 위대한 존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인간 만사 모두가 크나큰 인연의 법칙에 따라 흘러간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출요경 제 7권 214쪽을 통해, “게으르지 않으면 재산과 보물을 얻는다. 게으르지 않은 사 람은 현세에서 많은 재산과 보물을 얻고, 저절로 그 복을 받으며 다른사람의 존경을 받 기 때문에 사람들이 그 말을 따르고 그의 가르침을 받는다. 그러나 게으른 사람은 그렇 지 못하다.” 라고 했습니다.
이말은 방일하지 말고 창조적이 되어, 근면하고 부지런한 사람이 되어란 말씀입니다. 우리 모두 부처님 오신날을 축복하며, 근면하고 품격있고 멋있는 사람이 되기를 애써봅시다. 그리고 부처님 오신날을 통해 위대한 자비의 연등에 우리의 이름을 올려서 행사를 더욱 빛나게 하기를 기원 드립니다.
일정: 2월 10일(개학일)- 5월 25일(종강식) (매주 토요일)
시간: 9:30AM - 1:30 PM (매주 토요일)
EO: 845) 641-6472
방과후 학교 : 원하시는 분들에 한해 가능(인원제한 있음)
비용: 12주 총 $120
AIZI: 1:30PM ~3:00PM
뉴욕불광선원(회주 휘광, 주지 선문 스님)은3월 3일에 부모, 형제, 지인 등 인연있는 영가님들의 극락왕생을 위한 합동천도재를 봉행했다.
이날 대중스님들과 참석한 모든 불자들은 선망조상님들과 모든 유주무주 고혼영가들의 천도를 위한 간절한 마음을 담아 금강반야바라밀을 봉독하며 기도를 올렸다.
뉴욕불광선원(회주 휘광, 주지 선문스님)은 2024년 갑진년 설을 맞아 일요법회 후 조상님께 합동차례를 올렸습니다. 이날 신도들은 스님의 독경소리에 맞춰 정성껏 예를 갖춰 조상님들께 차례를 모습니다.
또한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어린이부, 중고등부, 청년부 법우들은 스님과 사찰의 어르신들께 세뱃돈을 받으며 모두 화기애애한 가운데 한해의 안녕을 기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가을의 청명함과 함께 정목스님 초청 강연
일시 October 29, 2023 일요일
시간 오후 3시
장소 뉴욕 불광선원
협찬 대한불교조계종 해외특별교구
11월 부터 매월 첫째주 일요일에
뉴욕 맨하탄 32가와 브로드웨이 (구)우리은행 건너편 Speedy's cafe 앞
10시에 한달에 한번 차량운행 재개합니다.
10월 29일 정목스님 강연때도 운행할려고 하는데 사전 예약 부탁드립니다.
문의 원하시는 분들 절 전화인 845-359-5151 로 연락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뉴욕불광선원(회주 휘광, 주지 선문스님)은 9월 16일 불광 장학회 기금마련을 위한 삼존불배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골프대회를 통해 많은 불광선원 불자님들은 친목과 화합을 다졌다. 오늘 우승컵은 김미영씨가 차지했다. 남녀 최저타는 바비황, 예령화 보살님이 받았다.
뉴욕불광선원(회주 휘광, 주지 선문스님)은 지난8월27일 일요일에 많은 불자님들의 기도와 동참 행렬로 우란분절 백중 선망부모 천도재 회향기도를 봉행했다. 21일간 열린 이번 백중 기도에 입재했던 불자들은 여러 생에 맺은 천도 받지 못한 조상영가와 인연영가의 극락왕생을 기원하며 영가 천도의 공덕을 쌓고 부처님의 은덕을 기렸다.
뉴욕불광선원은 9월 24일 일요일에 추석법회가 있을 예정이다.
음력 7월7석(8월 22일) 에 산신단 칠성단 점안식을 봉행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