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어린이법회 활동

12월 한달 아이들을 위해 불광선원에서 진행한 어린이부 법회를 소개합니다.

  • Description text goes here
  • Item description

매주 오전 10시, 어린이 청소년 법회 시작전 아이들을 위해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이번달 프로그램은 <한국의 사찰문화재 알아보기.>

미국에서 자란 아이들에게는 직접 가보기도 멀고 생소한 한국의 다양한 문화재들을 소개하고

그 의미와 모양들을 보여주었습니다.

프로그램에서 진행할때 참고했던 문화재는 다양했지만 아이들이 고른 것은

미륵사지탑, 금동대향로, 해태(불교관련은 아니지만 수호신의 의미로 알려주었습니다.).

열심히 드린 작품을 뉴욕시티에 콜라쥬하는 작업을 진행했어요.


유마스님의 법회 프로그램

목탁치는 방법과 경전을 읊도록 지도해주셨고

무엇보다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친구들과 평화롭게 지낼 수 있도록 의미있는 법문들로 지도해 주셨습니다.

2024년 11월 16일 불광스테이(1박2일 캠프)

1박 2일동안 불광사에서 불광스테이를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유마스님, 원효정 선생님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캠프 주요 프로그램>

  • ‘밥은 먹고 다니냐?!’(미래의 나에게 편지쓰기)

  • ‘음식의 소중함’ (오관게)

  • ‘컵밥 만들어 먹기’

  • ‘부처핸접’(레크레이션)

  • ‘캠프파이어’(불멍)

  • ‘새벽예불’

  • ‘활화산 심신’ (캔들만들기)

  • ‘희망 ON’ (가족과 연등만들기)

모처럼 아이들이 복잡한 미디어와 현실을 벗어나서 서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얼굴을 보며 즐겁게 웃고 즐길 수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레크레이션을 통해 신나게 놀이를 하고 힘겨웠지만 의미깊었던 예불과 명상의 시간을 통해서 한층 더 성숙하고 올바른 청소년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청소년부 아이들의 사진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2024년 10월 11월 어린이부 법회

뜨거운 여름이 가고 알록달록 색이 물들어가는 가을의 불광선원에서 새로오신 유마스님과 원효정 선생님이 함께 어린이부 법회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 관음전에서 어린이 법회가 진행됩니다.

청소년부 아이들과 함께 청법가 까지 부른 후, 어린이부아이들은 원효정 선생님과 따로 어린아이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들을 진행합니다.

2023/12/17 부처님녹야원 비즈 그룹 프로젝트 완성

회주휘광스님, 주지선문스님으로 평가는 뉴욕 불광선원에서 , 대형 작품 '부처님의 녹야원 비즈 붙이기 프로젝트 (120 x 72 인치)'는 4월부터 매 주 1시간씩, 총 9개월 처리하는 동안 완료되었습니다. 

부처님의 공동 프로젝트를 연구하는 이유는 하나의 알 한 알을 주체로 참여하는 참가자들과 함께하는 것입니다.

아이들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동시에 소셜 기술을 닫는 그룹 꿈을 움직이는 동안이 단순한 순간적인 환경이 아니라, 차곡차곡 모인 작은 부분들이 결합하여 배터리와 장치 길러내며 마침내 큰 꿈을 움직일 수 있는 끈 신뢰할 수 있는 것입니다.

마지막 날인 , 오늘도 아이들과 함께했는데, 특별히 응원하는 부모님들과의 열정적인 협력자들을 도와줄 것 같아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 기간 동안, 불광선원의 불자님들은 줄이져져, 간직하고 계셨던 염주를 가져오셨고 , 원각사의 캐스트스님 참여한 , 길거리에서 우리한 야시장에서 구슬을 보고했습니다 생각이 없던 사다. 또한, 불광선원과 관계가 없는 사람, 주얼리 몇 상자 지원도 아낌없이 함께 하셨습니다. 색상이 일부분에 대한 비즈를 직접 주문해주셔서 학원님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일요일 법회때마다 가장 관심을 집중시키다 주지선문스님께서 사무 아나운서이고, 불광선원의 아이들에게 , 함께 멧세지 보내느라 수고 많던 중고등부 리더 이혁진군한테도 고마움 을 전달합니다. 

얼마전에 한국에서 초청법회에 오붓한 정목스님께서 아이들의 정성이 가득한 구슬 한땀한땀 코팅나간 부처님의 녹음야원을 보시서, 뭉하시며 맛난 스넥을 사주라 하면서, 오직 금도 있습니다.

모든 기여의 노력이 함께 중요한 이 작품은 정말로 의미 있는 공동 작품으로 탄생했습니다. 

미술 담당 윤미경 ( 윤미경 ) ♡︎❤️♡︎❤️♡︎❤️♡︎❤️♡

플라스틱은 처음에 어떻게 나오게 되었을까?

한글. 명상. 난타. 소고. 환경교육. 연만들기등을 하였습니다.

플라스틱은 처음에 어떻게 나오게 되었는가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모든 환경에 해가 될수있는 플라스틱을 이용하여 버리지않고 활용하여보기를 하였는데,무척 흥미있어 했네요~~

소풍 대신에...

오늘은 원래 즐거운 소풍이었지만, 비가 오는 관계로 불광 학교안에서 수업과 게임놀이를 하였습니다.

2023년 9월 어린이부 걷기 대회

어린이부에서 어제 5K 걷기 이벤트를 했어요.
다녀온 곳은 Rockland Lake State Park

2020년 3월 1째 주 법회

이번주는 108배를 하였습니다.

오늘 참석한 아이들이 각각 10씩 죽비를 쳐가며 모두 함께 죽비소리에 맞추어 절을 했습니다.

그리오 우리 사랑스런 아미의 생일을 친구들과 함께 축하를 해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함께 종이접기를 하였는데, 너무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종이접기 봉사를 해주신 민우, 선우 아버님께 감사합니다~~

2020년 2월 4째 주 법회

오늘은 김린지 어린이의 생일을 축하해 주었습니다.

늘 지금처럼만 밝고 씩씩하게 성장하길 관세음보살님께 발원을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 불광사 어린이들이 함께 명상을 하였습니다. 명상을 하고 있을 때는 천사같은 모습으로 ~~

2020년 2월 2째 주 법회

오늘은 자연 소리 명상을 하지 않고 short classic music으로 명상을 해 보았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잘~해주어서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21일 기도를 완성한 김수진어린이에게 모두 축하를 해주었습니다.

2020년 2월 첫째 주 법회

오늘도 생일인 친구들이 있어 우리 불광선원 아이들이 생일 축하해 주었습니다.


브랜든과 준현아 생일 축하해~

그리고 오늘은 파도소리 명상을 하였습니다. 파도소리에 집중을 하고 있는 우리 어린이들을 보고 있으면 대견하기도 하고 기특하기까지 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법회 시간이였습니다.

2020년 1월 4째 주 법회

이번주 법회에서는 많이 것들을 했습니다.

생일인 아이들에게는 작은 선물과 법회에 참석한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함께 생일 축하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리고 우리 아이들이 부모님들게 감사의 표현으로 3배의 절을 올렸습니다.

부모님!
낳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자라겠습니다.

2020년 1월 3째주 "설날차례 및 새해 인사"

오늘은 “2020 경자년 설날차례 및 스님과 부모님께 새해 인사”드리는 날~
불광선원에서는 매년 신년차례 제사 및 스님들과 부모님께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이와 같은 행동들은 모두 한국의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경험으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들도 함께 즐기는 날입니다.

2020년 365일이 오늘만 같은 날이 되었으면 합니다 -()-

2020년 1월 2째주 어린이법회 사진

우리 어린이부 아이들이 너무 대견하게 음악명상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얼굴에서는 웃음기가 좀 있지만~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날씨가 너무 좋아 아이들이 불광선원 마당을 뛰여 다니는 모습까지

2020년 1월 첫째주 법회

우리 불광선원 어린이부 아이들이 순수한 모습으로 명상을 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그리고 이 날은 우리 어린이부 원민우의 생일날~
민우가 낳아주시고 키워주신 부모님들께 감사한 마음으로 절을 올리는 사진입니다.